






가평에 위치한 횃불식당은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에서 소개된 가평 맛집 중 하나다. 이곳은 돼지 두루치기 전문점으로 유명하다. 가평 지역에서 직접 재배한 콩나물을 사용하여 만든 된장찌개와 함께 돼지 두루치기를 맛볼 수 있는데, 10,000원에 이용 가능하다. 돼지 두루치기를 비롯한 다양한 메뉴와 더불어 정갈한 내부 인테리어와 정갈한 식사 분위기도 함께 느낄 수 있다.
식당 방문객들은 이곳에서 입맛에 맞는 돼지 두루치기를 맛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국내 여행객들뿐만 아니라 해외 여행객들도 방문하는 인기 맛집 중 하나이다. 특히, 가평의 산 속 자연 경관과 함께 맛을 느낄 수 있는 이 곳은 여행자들에게 매우 인기가 높다. 이에 횃불식당은 국내 여행객들뿐만 아니라 해외에서 온 관광객들에게도 인기 있는 식당으로 자리 잡았다.
식당 내부는 전통적인 한식 느낌이 강하게 묻어난다. 나무를 주요 소재로 사용해 따뜻하고 고풍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한다. 식당 내부 곳곳에 불이 켜져 있어, 식당명과 어울리는 분위기를 조성하고 있다. 단체석, 소형 및 대형 테이블 등 다양한 공간이 구비되어 있어 가족 모임이나 회식, 연인과의 데이트에도 적합하다. 조명 역시 분위기에 맞게 조절되어 있어 야외의 달빛과 불빛이 조화를 이룬다.
가평의 횃불식당은 돼지 두루치기를 전문으로 하는 식당입니다. 메뉴 중에서 특히 유명한 것은 바로 '돼지 두루치기'입니다. 매콤하고 짭쪼름한 맛이 일품이며, 가격은 1인분이 10,000원입니다. 된장찌개도 함께 시켜먹을 수 있으며, 1인분은 8,000원입니다. 메뉴의 종류는 다양하게 준비돼 있으며, 각각의 메뉴는 양도 충분하고 가격도 적당합니다. 음료로는 맥주, 소주, 막걸리, 음료수 등 다양한 종류가 있으며, 디저트는 별도로 준비돼 있지 않습니다. 전통적인 맛과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횃불식당에서는 가족, 친구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맛과 추억을 만들 수 있습니다.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가평 돼지두루치기 맛집인 횃불식당의 음식 평가는 매우 우수한 편이다. 가격 대비 양과 맛 모두 만족스러운 수준이며, 특히 돼지두루치기는 부드럽고 고소한 맛이 인상적이다. 음식의 외관과 구성 역시 훌륭한 편이다. 특히 횃불을 사용하여 조리되는 모습이 고객들에게 인기가 있다. 또한, 횃불식당은 가평에서 오랫동안 사랑받는 맛집으로 30년의 역사를 자랑한다. 이곳에서 맛볼 수 있는 돼지두루치기는 횃불의 향기와 함께한 부드러운 고기와 밥, 김치 등이 어우러져 고객들에게 인기가 많다.
하지만 가평 시내에서는 상대적으로 외진 곳에 위치하고 있어 찾기 어렵다는 단점이 있다. 또한 주차장이 제한적이기 때문에 차량 이용 시 주의가 필요하다. 그러나 이 곳에서 맛볼 수 있는 돼지두루치기는 가평을 방문한 여행객들에게는 꼭 맛보아야 할 메뉴 중 하나이다.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에서 방송된 가평 맛집 '횃불식당'은 서비스 측면에서도 높은 점수를 받았다. 방송에서는 횃불식당 직원들의 친절한 응대 태도와 주문 및 음식 서빙 속도가 칭찬 받았다. 특히 추가 요청에 대한 대처도 꼼꼼하고 빠르게 이루어졌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에 방송 출연자들은 식당에서의 서비스와 맛을 모두 만족스럽게 느꼈다는 반응을 보였다.
가평에 위치한 횃불식당은 차로 1시간 30분 정도 걸리는 곳으로, 서울에서 차로 가면 강촌IC에서 하루동안 빌릴 수 있는 주차장이 있으니 이용해 볼 만하다. 물론 대중교통을 이용하면 더욱 편리하다. 지하철 3호선 대성리역에서 3-3번 지역버스를 타고 20분 정도 가면 횃불식당에 도착할 수 있다. 또한, 대성리역에서 5분 정도 걸어가면 대성리 터미널이 있는데, 이곳에서 가평행 버스를 타고 가면 된다. 주변에는 자연이 어우러져 있어 조용하고 평화로운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